그누보드 관리자에서 게시판 형태로 관리자 메뉴에서 볼 수 있게 하려는데 어떻게 작업하는게 좋을까
Option 1: 기존 게시판 활용 (가장 간단)
Option 2: 전용 테이블 생성 (권장)
Option 3: 영카트 1:1문의 활용
1. 게시판 메뉴를 생성한다.
2. 관리자 메뉴에 해당 게시판 메뉴를 연결한다.
$menu['menu100'][] = array('100010', '제작문의관리', G5_ADMIN_URL.'/counsel_admin/list.php', 'counsel');3. 전용 리스트/보기/삭제 파일을 만든다.
adm/counsel_admin/list.php
adm/counsel_admin/view.php
adm/counsel_admin/delete.php
*옵션1과 2의 코드량 차이는 없지만, 옵션1의 경우 유지보수 차원에서 다른 백업이나 관리측면에서 기존 설정들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.